예술인 커뮤니티
소모임 활동2024년 10월 21일
참여인원: 1명
장소 : 소로리협동조합
다녀온 소감을 소모임장님이 써주셔서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소로리협동조합 전시에 다녀왔습니다.
전시장 입구 도착하자마자 눈물이 핑 돌고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사진속에 한복을 고이 차려입고 찍은 이주민의 눈빛은 그동안의 역사와 세월을 이야기해주는 듯 했습니다.
전시설명을 해주며 전시기획, 앞으로의 방향성과 여러 사업등에 관한 이야기도 했습니다.
맛있는 러시아 현지음식도 먹었는데, 우리나라 잔치국수와 같아 오방색에 대한 이야기도 해 드리고, 국수가 오방색이거든요.
가져간 책으로 어린이복식부터 궁중복식까지 전시된 사진속 한복과 비교하여 다양한 한복이야기를 해 드렸어요.
오래 전에 이주되어 한국인의 뿌리를 잊지말자는 의미로 족보를 모빌로 표현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
시청, 단체, 학생들 등등 ~
전시관람과 음식체험에 이어 동네 한바퀴를 돌아 현지 이주민마켓에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여러사업에 대한 공유도 하였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본 전시중에 최고였습니다. 모든 것을 다 담은 기획. 참으로 마음의 선물을 많이 받은 하루였어요.
일정이 어긋나서 전원이 참석하지 못했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다고합니다.
다음 주 에도 다른 소모임 방문도 기대해봅니다.
전통복식. 한복을 전공한 제가 생각못한 부분을 알찬 기획으로 펼쳐주셔서 고맙고 행복했습니다.
‘경기예술인지원센터 소모임’ 이라는 말 한마디만 듣고도, 흥쾌히 방문을 승낙해주시고 환대해 주신 소로리협동조합 소모임장님과 모임원들, 지역주민들 모두 고맙습니다. 알차고 뜻깊은 전시기획인데, 연장하여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소로리협동조합 모임원중에 우리 동네 청년이 있어 앞으로 소통하고 협업하기로 했어요.
김은옥 대표님, 와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즐거운 시간 보내신듯하여 저 또한 너무 기뻤습니다 !
앞으로 함께 할 프로젝트 함께 같이 만들어나가요 ^^
잇고동 팀과 소로리협동조합 팀의 만남 인상적이에요!
정말 커뮤니티 활동을 잘 해주고 계신 ㅎㅎ 소모임과 소모임 간의 교류도 꾸준히 이어가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당 bb